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말과 다짐
    카테고리 없음 2022. 12. 3. 02:07

    1. 운동경기 보는걸 별로 좋아하진 않는다. 사실 난 경쟁이 미치도록 싫은 인간이기 때문이다.

    내가 노력하는 것도 아니면서 남의 승패를 보며 기분이 오락가락하는걸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도 오늘 경기는 결과를 보며 매우 중요한 사실을 다시금 깨달음.


    2. 2002년 월드컵 때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은 말이
    홈그라운드 경기는 원래 메리트가 크다는 소리였다.

    근데 올해 축구 다시 보면서 드는 생각은
    개뿔 그냥 그때 한국이 축구를 ㅈㅇㅇㅇㅇㅇㅇㅇㅇ온나 잘했던거였다.

    그 논리대라면 일본도 최소 8강은 갔어야지... 그때 일본은 16강 진출하고 바로 탈락했던 걸로 기억함.

    안느 이탈리아전때 골 넣은거 요즘 다시 끌올 되는데... 축알못인 내가 봐도 볼때마다 소름끼침. 그건 그냥 잘한거야. 한국이 축구를 소름끼치게 잘했어.

    결과가 보여주는데 왜 거기다 실력 외 요소를 덧붙여서 자국팀을 깎아내리고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에게 결례를 함???


    3. 되는 안되든 일단 해보는 거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교훈인데 나도 사람인지라 너무 수시로 까먹음. 오늘 축구 결과 보면서 다시금 다짐한다.

    나는 ~~가 약하니까, 나는 ~~를 못하니까 안돼←이런 쓸데없는 두려움으로 스스로에게 부정적인 영향 끼치지 말아야지.

    사람이 약할수도 있지, 못할 수도 있지. 못하면 좀 어때. 아예 안하는것보다 좀 못하는게 백배는 더 잘났어. 뭐든지 잘하면서 남에게 넌 이런것도 못하냐고 조롱하며 사느니 그냥 뭘 좀 못하는게 천배는 더 잘났어.

    난 어차피 ~~를 못하니까 라고 스스로를 재단하는건, 지금까지 (그닥 열심히 살아온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열심히 버텨준 스스로에게 너무 큰 결례임.

    안느도 그랬어. 경기전에 해설진이 오늘 경기는 힘들다 이딴 소리 하면 선수들이 영향 받을 수 있으니까 함부로 예측 하면 안된다고.

    되는 안되든 일단 해보는거 너무 중요함.

    아무튼... 앞으로 이런 마인드로 돈을 벌고 이런 마인드로 남자를 꼬시며 살아가기로 결심했다.


    4. 한국 시원하게 우승해라 그냥.

    댓글

Designed by Tistory.